장애인주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만물상회 조회 1회 작성일 2020-09-28 08:29:07 댓글 0

본문

[나경훈의 현장포착]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단속' 그 현장은? [아침이 좋다] 20191125

[나경훈의 현장포착]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단속' 그 현장은? [아침이 좋다] 20191125
백창현 : 보호자운전용표지
차량중에....장애인탑승하고
운행하는경우는.거의없다
다.그가족들이.마실용이다
수수리 :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하는건 불법 이지만 장애인들이 특권인줄 알고 너무지나친 장애인 권리행사에 짜증나요 우리건물도 주차장은 쫍아죽것는대?장애인이라고 주차장 지나치게 선을 크게해놓는거는 진짜 짜증남ㅡㅡ모르고 그자리주차했다고 바로 신고해서 주차딱지나 끈게하는 행위 짜증나요 적당이 좀 하시죠??본인들은 특해라 생각하시는건지 ㅡㅡ후천적인 장애인들도 있는대 서로좀씩 배려좀 히주면 안되나요 특히 장애인들 자녀분들 자격지심 있어서 무슨 말을못하고 무슨 말좀하면 자격지심 이발동하시는듯 ㅡㅡ제발좀 선진국답게 장애인들도 특권인듯 누릴려말고 비장애인 장애인 서로조금씩 배려좀 하고 삽시다 장애인들 자격지심 쩔어요 ㅡㅡ
별빛촌농부 : 법이 개판이지 단속하고 벌금100만원씩 부과하면 됩니다
정현호 : 국고 텅텅 빈다고 세금만 왕창 겆지말고 이런거에 벌금을 쌔게 때려봐라 아마 차고 넘칠걸??
철탱크 : 미친년ㅡㅡㅡ

[사사건건 플러스] 아파트 장애인 주차 논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_191217(화)

■ 프로그램 코너명 : [사사건건 플러스①] \r
■ 방송시간 : 12월17일(화) 16:00~17:00 KBS1
■ 진행 : 김원장 기자
■ 출연자 : 김성완 시사평론가 / 김남국 변호사\r

- “장애인이 특권인가”몇 달 전 경고문 논란 재점화
- “이동 주차하라고 연락하지 왜 신고하나”발끈
- 주차 대수 2~4% 범위 내 장애인 전용 구역 설치해야
- 사회적 약자 이동 편의 보장 '배려' 아닌 '의무'
수수리 : 차별 한다고실어 하면서 차별안해준다고난리 ㅡㅡ운전자는 늘상 비장애인이더라 ㅡㅡ
수수리 : 이법은 누가만든건지 장애인 비장애인 주차선 똑같이합시다 ㅡㅡ이게 무슨 짓이냐구 ㅡㅡ좁은 땅덩어리에서 궂이 장애인 주차라인을 따로줘야하는건가요? 또는 그자리에 주차했음 자기차되야 하니 차좀 빼주십사 하면될것을 꼭 그자릴 비워놔야할까요? 버스에 임산부석 노약자석이랑은 차원이다르다고봅니다 땅도좁은대서 뭐하는짓인지 원 ㅡㅡ내생각에는 장애인 비장애인 똑같이 쓰게했음좋겠네요 그게 차별없고 좋지안을까요??
수수리 : 장애인들 특권 이지요 ㅡㅡ장애인이 무슨 벼슬이냐? ㅅㅂ 진짜. 정부에도 장애인이 있는건가 정택을 이따위로합니까 ㅡㅡ제발 일좀 잘합시다 ㅡㅡ원 비장애인들억울해서 살겠나요 ㅡㅡ
JS p : 장애인 주차구역 일반차량 주차금지법
의 대한 문제가 많습니다
분명 이 법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일반사람들이 늘고있다 장애인 불편한건 알고 일반인 불편한것은 모르나 무조건 법을 만들어서 벌금을 물게 하나 법을 만들려면 문제점들을 충분히 보안한 후에 만들어야 하는데 문제 점들이 너무많다 아파트 입구 1.2- 3.4-5.6-7.8 들어가는 입구에 꼭 장애인 주차구역을 만들어서 그 라인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 장을 보고 잠깐세워서 짐을 좀 내릴려고 차를 대는데 꼭 입구에 장애인 주차구역을 막았다면서 신고해버린다 누가 피해를 입는것인가 입구에서 3칸정도만 장 애인 주차구역을 만들어도 이런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장애인을 배려한다고 입구에 주차구역을 꼭 만들어야만 하는가 장애인이 운전할정도면 몇칸정도는 입구에서 멀어져도 되는거 아닌가 택배 기사들도 불편하고 배달하는 사람들도 멀찍히 차대놓고 힘들게 짐을들고 들어가야만 하나 장애인이 아니라서 힘들어도 상관 없다는것인가
그리고 하고 싶은 말은 장애인차랑은 사실상 손가락만 살짝 휘어도 장애인 판정을 받는다 장애인들에게 특권을 줄려면 장애인 전용차을 따로 노랑색이나 특별한 색으로 아니면 일반인 차량고 확실히 차이나게 해서 누구나 보면 장애인 차량이구나 비워줘야겠구나 이런 상황을 만들어 줘야하지 안그런가요 무조건 법을 만들어서 서로 싸우게 만들고 과태료 부과하고 서로 이간질하고 머하는 짓인지
우리 나라 행정부는 전부 밥통들만 있나보네요 개선을 할려면 좀 생각좀하고 신경좀 썼으면 좋겠네요 돌대가리들 정치 끝내주게 잘한다 젠장
boung jun ahn : 장애인이 특권?
니도 다리부러뜨러
장애인이 되면 되잖아

[김진이 간다]안 보면 슬쩍…양심불량 장애인 주차 | 뉴스A

주차장에 가면 입구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장애인 주차구역이 있지요. 100대를 세우는 주차장에 2~3대 정도를 차지하는데요. 잘 지켜지고 있을까요? 장애인과 함께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김진이 간다, 시작합니다.

[리포트]
[김진]
아파트, 백화점, 관공서 등 대부분의 시설 주차장에는 이 같은 장애인 주차구역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들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건데요. 그런데, 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비장애인들이 주차를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의 불법 이용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12년 전, 사고로 허리를 다친 최용준 씨. 하반신을 쓸 수 없어 지체장애 1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휠체어를 세우고, 차에 타고 내리려면 운전석 옆에 넓은 공간이 있어야 하다보니 늘 출발 전에 주차장부터 확인합니다.

도착한 곳은 서울 강남의 한 백화점.

[최용준 / 지체장애 1급]
이 시간에 왜 이렇게 지금... 와... 진짜 꽉 찼네요.

장애인 주차구역은 이미 만차 상태. 일반 구역은 엄두도 낼 수 없습니다.

[최용준 / 지체장애 1급]
저기도 주차구역인데 (주차를) 못 하니까 좁아서. 여기 (주차를) 못 하는 이유가 여기에 하면 제가 왼쪽에서 못 내리잖아요. 항상 주차를 할 때 우측으로 붙어야 해요.

결국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곳 역시 장애인 주차구역에 빈자리가 없습니다.

[피디]
주차할 때마다 좀 힘드시겠어요?

[최용준 / 지체장애 1급]
조금 시간이 흐르면 무덤덤해지긴 합니다.

한 대형 쇼핑몰 주차장. 장애인 주차구역은 역시 만차 상태.

그런데, 멀쩡하게 쇼핑카트를 끌고 걸어온 두 사람.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된 차량에 탑승합니다. 혹시 몸이 불편하냐고 물었더니 가족 핑계를 댑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아버님 차량인데요, 잠깐 와서 장보고 아버님 모시러 가는 길이에요.

장애인 주차구역은 주차 표지가 있더라도 해당 장애인이 탑승했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원래는 (장애인이) 탑승자거나 본인이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빨리 하고 가야 한다는 생각만 했어요.

또 다른 쇼핑몰 주차장. 왜 이곳에 주차했느냐고 물으니 아이 탓을 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주차공간이 나오길) 기다리다가 아이가 자꾸 울어서 빨리 사서 나오려고 (이곳에 주차하고) 갔다 왔거든요. 알아요, 저도. (장애인) 본인이 안 오면 주차하면 안 된다는 거.

관공서도 마찬가지. 서울의 한 구청 주차장.

이곳은 장애인 전동차 주차구역인데요, 누군가 외제차 한 대를 가로질러 세워놓았습니다.

[피디]
이 차는 장애인 주차표지도 없네

주차 표지도 없이 장애인 주차 구역을 모두 가로막은 차량.

차량 주변에서 한참을 기다린 끝에 차주를 만났습니다.

[피디]
여기 장애인 주차구역이잖아요?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뺄게요.

[피디]
아무리 급하셔도...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알겠습니다. 뺄게요.

운전자는 퉁명스럽게 얘기하고 자리를 뜹니다.

같은 주차장. 또 다른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차를 세우고 있습니다. 다가가 살펴보니 역시나 장애인 주차표지는 없습니다.
이유를 물었더니 이런 변명이 돌아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주차 차주]
오늘 (장애인 주차구역에) 처음 주차해봤어요. (주차장이) 꽉 차가지고. 구청에서 잠깐 일 보고 온 건데.

유동인구가 많은 시설 4곳의 주차장을 각각 2시간 동안 지켜본 결과, 15대의 차량이 장애인 주차 구역을 불법으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을 불법 이용하다 적발되면 과태료가 10만 원. 20년째 그대로이다보니 적발 건수는 4년 만에 5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그런데도 단속은 잘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 ○○구청 담당자]
저희가 장애인 주차구역이 어디에 있는지 다 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민원이 안 들어오면 (단속을) 안 나가고 있어요.

민원을 제기하면 "자기 일도 아니면서 왜 간섭이냐", "이웃끼리 너무 한다"며 비난을 받는 일도 심심치 않게 일어납니다.

"누가 안 보니까 괜찮겠지" 라기보다는 "잠깐이라도 안 되지"라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함께, 철저한 단속과 과태료 인상 등의 제도적 보완도 필요해보입니다.

김진이 간다 김진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
난써니 : 이게 저 동네사람들 품격이다
난써니 : 서초 신세계?
애엄마가 왜 저러는거죠
리노 : 텅텅빈 장애인 주차장..
심지어 골프연습장에 장애인 주차장에 왠말이냐. 회사에서 장애인 10개도 그냥 노는땅.
좀 유도리있게하라구 응? 탁상행정 하지말고.
또 장애인주차증 있는데 멀쩡한 사람은 또뭐냐? 무슨 특권인지 퉷
lee우리 : 인간적으로 장애인주차구역 너무 넓다. 장애국가도아니고 적당하게 만들어라.
우한 폐렴 감염정부 : ㅋ 꺼져버려 ㅋ잡것

... 

#장애인주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65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ngmoi.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